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디스플레이, 나눔 실천 17년째 이어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2-07 12:03 KRD7
#LG디스플레이(034220) #나눔실천 #임직원사회공헌기금 #임원담당사회공헌기금 #LGDreamFund
NSP통신-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 사장)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따뜻한 나눔’을 17년째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LG디스플레는 2005년 사회공헌 선포식 이후 임직원과 회사가 조성해온 사회공헌 기금은 약 236억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기금 중 하나인 ▲임직원 사회공헌 기금은 임직원들이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소외계층 지원, 코로나19 피해 돕기 같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 별도로 조성한 ▲임원/담당 사회공헌기금은 저소득가정의 영재 청소년 장학금으로 전달 됐다.

또 빈곤환경 아동/청소년들에게 의료비, 기초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LGDream Fund와 ID카드를 태그하면 급여 공제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소액 기부 플랫폼인 ▲전자기부함을 통해 4만여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등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에게 기부는 일상이 돼 가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이고 적극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우수 봉사자 포상, 봉사 활동비 지원, 봉사 지원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왔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3만 40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한 봉사 시간은 총 55만 6000여 시간에 이른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면 봉사가 어려워진 20년에도 언택트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kit 제작 같은 새로운 방식을 찾는 등 임직원 자원봉사는 끊임 없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업(業)의 강점을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IT업의 특성을 반영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시작된 IT발전소 사업은 2008년 경북 김천 임마누엘 영육아원을 시작으로 국내외 총 57개소(국내 53개소, 해외 4개소)의 IT 교육 공간을 마련했다. 국민 눈 건강 지원 사업은 무료 안 검진, 저시력 아동 청소년 캠프, 초롱이 눈건강 교실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 6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눈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도록 쉼 없는 나눔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