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협성교육재단-대구시 남구청, 지역 인재 양성 위한 실무협의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5-06 11:14 KRD7
#영남이공대학교 #협성교육재단 #대구남구청 #대구시

교육단체 및 지자체가 인·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지역 인재 양성 및 유출 예방

NSP통신-영남이공대학교는 협성교육재단, 대구시 남구청과 함께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협의를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는 협성교육재단, 대구시 남구청과 함께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협의를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협성교육재단(이사장 신철원), 대구시 남구청(청장 조재구)이 지역 사회와 연계한 상생 협력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협의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실무협의는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인재 유출로 인한 지역 발전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교육단체와 지자체가 힘을 합치면서 마련됐다.

영남이공대학교와 협성교육재단, 대구시 남구청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인재의 수도권 유출에 따른 지역과 수도권 간의 불균형 해소를 목표로 지역 대학이 양성한 경쟁력 있는 인재가 지역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삼자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G03-8236672469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삼자간 교육 콘텐츠 교류, 교육장 공유 시스템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협업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논의했다.

또한 교육 환경변화에 대한 목소리에 따라 지역 교육 및 인재 활성화의 교육전진기지로서 교육-지자체 협업 공동체 구성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향후 영남이공대학교, 협성교육재단, 대구시 남구청은 협약을 맺고 각 기관별 역량 및 자원 공유를 통해 지역 인재 양성 및 교육의 중·장기적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재용 총장은 “지역의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이들의 지역 정착을 위해서는 교육단체와 지자체의 협력이 꼭 필요하다”며 “삼자간 협업체계 구축을 시작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