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은, 싱글 앨범 ‘하이’ 28일 발매...여성 솔로 계보 잇는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1-06-28 13:15 KRD7
#영은 #싱글 #하이 #HIGH #발매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최근까지 여러 드라마의 OST를 통해 이름을 알려 온 영은이 여성 솔로 가수로 본격 행보에 나선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영은은 28일 오후 6시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이름으로 디지털 싱글 '하이(HIGH)'를 발매한다.

NSP통신-▲영은 새 싱글 HIGH 표지(왼쪽)와 가수 영은(오른쪽) (비엠케이소울트레인)
▲영은 새 싱글 HIGH 표지(왼쪽)와 가수 영은(오른쪽) (비엠케이소울트레인)

'하이'는 프로듀서 그룹 매드소울차일드의 유두영이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영은은 공동 작곡에 참여했다. 영은의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보컬을 돋보도록 했다.

이 곡은 외로움과 미련, 충고와 잔소리가 난무하는 하루하루,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언가에 취해 살아야 하는 다수의 청춘들에게 3분 공감과 위로를 건네준다.

G03-8236672469

한편 지난 2014년 열린 ‘제 8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보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영은은 지난해 4월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OST ‘추억이 머문 곳에서, 이젠’을 발표해 정식 데뷔했다. 그해 12월에는 드라마 '연애혁명' OST ‘사랑하나봐’와 올 5월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오솔길 따라'에 잇따라 참여한 바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