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남스타일 1억뷰 돌파, 한국 가수 최초 “세계는 지금 ‘싸이앓이’ 중”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2-09-05 02:11 KRD7
#싸이 #강남스타일
NSP통신- (싸이 미투데이 & 강남스타일 뮤비 캡쳐)
(싸이 미투데이 & ‘강남스타일’ 뮤비 캡쳐)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전 세계가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흠뻑 젖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세계인이 즐겨보는 온라인 글로벌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조회 1억뷰를 넘겼다. 그야말로 전세계가 ‘싸이앓이’, ‘강남스타일 앓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강남스타일’ 1억뷰 돌파는 뮤직비디오 공개 52일 만에 이룬 쾌거로 일일 평균 조회건수는 2백만 건에 달하는 폭풍클릭을 보여주고 있다.

G03-8236672469

유튜브 1억뷰 돌파 기록은 한국가수로는 최초이며, 최단기간 최고누적 조회수로는 세계 신기록이다.

특히 말을 타고 경쾌하게 달리는 모습을 연상시키는 ‘강남스타일’의 코믹안무 역시 각종 패러디물로 제작돼 계속 쏟아지고 있으며, 국내외 내로라하는 스타들까지 이 춤을 따라 추는 등 전 세계가 일명 ‘말춤’ 열풍으로 들끓고 있다.

또한 싸이는 최근 미국 최대 음반사인 아일랜드 레코드와 ‘강남스타일’의 전 세계 판권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해 ‘지구촌 대세’임을 입증해 냈다.

싸이 ‘강남스타일’ 1억뷰를 접한 네티즌들은 “‘강남스타일’ 1억뷰 돌파 축하한다”, “소녀시대 동방신기도 못다 이룬 진기록, 정말 대단하다”, “싸이 정말 멋지다. 같은 한국인이라는게 너무 자랑스럽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싸이는 4일 자신의 미투데이에 ‘강남스타일’ 유튜브 1억뷰 돌파 인증 캡쳐샷을 공개하며, “‘강남스타일’ 유튜브 1억뷰 돌파! 감사합니다. 꺄~”라는 글을 남겨 팬들에 대한 감사와 함께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