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무진, 바이브 ‘REVIBE’ 네 번째 주자 출격...14일 ‘가을 타나 봐’ 재해석 발매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1-09-14 14:52 KRD7
#이무진 #바이브 #REVIBE #가을타나봐 #재해석발매
NSP통신-▲이무진 가을 타나 봐 커버 이미지 (메이저나인 제공)
▲이무진 ‘가을 타나 봐’ 커버 이미지 (메이저나인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가수 이무진이 재해석한 바이브의 '가을 타나 봐'가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무진이 참여한 'REVIBE(리바이브) Vol.4 가을 타나 봐'는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출범한 'REVIBE'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이다.

'가을 타나 봐'는 지난 2018년 발매된 바이브의 싱글로 이유 없이 외로워지는 계절인 가을과 가을이 되면 생각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이다.

G03-8236672469

'REVIBE'로 새롭게 탄생한 '가을 타나 봐'는 뜨거웠던 여름의 끝을 천천히 밀어내면서 불어오는 선선한 가을 바람처럼 무던하게 흘러가는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로 툭툭 던져내듯 노래하는 이무진 특유의 자유분방한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은 “'가을 타나 봐'는 바이브 음악의 감수성을 대표하는 곡 중 하나로 폭넓은 세대에게 다양한 감성과 공감을 전하며 사랑받고 있다”라며 “이무진의 '가을 타나 봐'도 언제나 돌아오는 이 계절에 기꺼이 꺼내 듣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REVIBE'는 그동안 많이 불리고 사랑받은 바이브의 노래를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로 앞서 보이즈 투 맨(Boyz II Men)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 Me Once Again(러브 미 원스 어게인)'을 시작으로 마마무 솔라, 문별의 'Promise U(프로미스 유)', 다비치의 '사진을 보다가', 규현의 '별이 빛나는 밤에'가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