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강판, ESG 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컬러강판 업계 유일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1-01 13:17 KRD7
#포스코강판(058430)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 #컬러강판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 뚜렷한 개선

NSP통신-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인피넬리의 친환경 석재무늬 강판 (포스코강판)
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인피넬리의 친환경 석재무늬 강판 (포스코강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코강판(058430)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받았다.

이번 결과로 포스코강판은 2년 연속 통합등급 A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는 컬러강판 기업 중 유일한 기록이다.

포스코강판은 올해 평가에서 전년 대비 환경(E)과 지배구조(G) 부문이 각각 B+에서 A등급으로 상향됐으며, 또한 사회(S) 부문은 전년과 동일하게 A+ 등급을 유지했다.

G03-8236672469

환경 부문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기반의 사업장 운영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온실가스배출량 저감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는 등 환경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점들이 반영됐다.

또 포스코강판은 최근 론칭한 컬러강판 브랜드 ‘인피넬리(INFINeLI)’를 통해 목재와 석재 등을 대체하는 친환경 제품의 생산과 판매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 국립수목원의 교육공간에 벌목없이 목재의 느낌을 그대로 전할 수 있는 친환경 프린트강판을 공급한 바 있다.

그리고 경복궁에도 기존 안내판 대비 탄소와 폐기물 발생을 저감시킬 수 있는 친환경 안내판을 자사의 고해상도 잉크젯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로 제작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을 중시한 경영활동들이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회부문에서는 가족친화기업 인증,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 경영정책, 전사적 사회공헌활동 참여 등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A+등급을 획득해왔으며, 지배구조 또한 ‘기업지배구조 헌장’에 의거한 책임경영 실천과 함께 전자투표제 도입 등 주주 친화적 제도를 도입한 것이 등급 개선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강판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종 업계에서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