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증권,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선보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19 15:11 KRD7
#KB금융(105560) #KB증권 #주식선물하기 #MZ세대 #주식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증권은 오는 22일부터 마블(M-able,MTS)에서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투자에 관심은 많으나 막연한 어려움에 시작하지 못하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기프티콘처럼 주식 선물을 주고 받으며 보다 쉽게 투자에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주식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국내상장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서비스로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M-able 앱(App) ‘주식선물하기’ 화면에서 제공되며 1일 300만원까지 선물이 가능하다. 주식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어 생일 등 기념일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선물 받는 사람은 복잡한 절차 없이 알림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 받은 주식은 KB증권 계좌로 입고 되고 KB증권 계좌가 없는 경우는 비대면으로 신규 계좌개설 후 선물을 받으면 된다. 선물받기 시 유의할 점은 선물 도착 후 3영업일까지 수령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유효기한을 꼭 확인해야 한다. 마블(M-able)에서는 이와 같이 받은 선물을 잊지 않고 수령할 수 있도록 선물함 기능을 제공해 받은 선물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 상무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지인과 쉽게 주식을 주고 받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투자가 되길 바란다”며 “단순히 주식을 선물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자신의 투자 경험과 주식의 미래가치를 상대방과 함께 공유하는 즐거운 투자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