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 미래·발전위한 ‘천년순천 당당포럼’ 창립식 개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11-22 15:43 KRD8
#천년순천당당포럼 #송재주상임대표 #손훈모변호사

부정·부패 없는 청렴·공정한 사회정의 실현 추구

NSP통신- (천년순천 당당포럼)
(천년순천 당당포럼)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시의 발전과 미래를 고민하는 시민들이 모여 ‘천년순천 당당포럼’을 창립하고 지난 19일 창립총회를 열었다.

천년순천 당당포럼은 순천시민이 주인돼 부정과 부패가 없는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정의를 실현하며, 청렴한 팔마 정신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복지 순천을 만들기 위해 활발한 정책 제안 활동을 한다는 목표로 3본부, 23개의 단, 432명으로 출범했다.

천년순천 당당포럼은 현실에 기반한 순천의 발전적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반 부정∙부패 활동과 공정한 사회정의 실현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해 능동적으로 목소리를 낼 방침이다.

G03-8236672469

특히 포럼의 명칭에서 나타나듯 새로운 세대에 대한 활동도 주요 활동내용으로 하고 있다. 미래세대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세대 간 문화적 교류와 소통 활동을 강화하고 서로 간의 정보공유와 교육 활동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행복한 복지순천을 만들기 위해 문화관광을 위한 도심 조성과 봉사활동을 상시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이날 창립식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우원식·김영호·김병욱·이원욱·박찬대 국회의원 등이 영상과 축전을 통해 포럼의 창립을 축하했으며, 소병철 국회의원도 행사장에 들러 회원들을 격려했다.

손훈모 변호사도 축사를 통해 “사회의 변화는 거창한 것이 아니며, 호수에 던져진 조그만 돌멩이 하나가 파장을 일으키듯 한 사람 한 사람의 변화가 순천을 변화시키고 우리나라를 변화시킬 수 있다”며 “천년순천 당당포럼이 고민하고 설계한 미래를 같이 이루도록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식에서 초대 상임대표로 송재주 청암대 교수가 추대됐으며, 송 대표는 “순천의 천년 미래를 고민하고 설계하며 주권을 당당하게 행사할 수 있는 포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립총회에 이은 토론회에서는 순천의 미래를 위한 포럼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12월 중 첫 번째 포럼을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