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웹젠, 뮤오리진3 사내 테스트…내년 1Q 국내 서비스 목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2-06 12:47 KRD7
#웹젠(069080) #뮤오리진3 #사내테스트 #1Q국내서비스목표 #언리얼엔진4

신작 뮤오리진3 1월 중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진행…언리얼 엔진4로 제작한 그래픽, 비행 콘텐츠로 차별화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게임 '뮤오리진3'의 사내 테스트를 시작으로 출시 준비에 나선다.

웹젠은 오늘(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작 뮤오리진3(MU Origin 3)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진행한다. 내년(2022년) 1월 중에는 정식서비스를 목표로 사전예약도 시작할 계획이다.

뮤오리진3는 뮤(MU) IP 모바일게임 뮤오리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특히 뮤오리진3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해 그래픽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더불어 뮤(MU) IP 게임 중 최초로 실제 비행 시스템을 도입해 뮤(MU) IP 시리즈의 오리지널리티인 날개의 기능을 확대했다.

G03-8236672469

동시에 전작 뮤오리진2에서 최초로 시도했던 전 서버 대결 콘텐츠 어비스 전장이 기술적으로 더 발전했다. 서버 경계를 넘어 전 이용자가 모이는 어비스 전장은 치열한 PK(Player Killing)가 가능한 공간이다. 이곳에는 각 서버의 전용 영지와 별도의 분쟁 지역이 존재해 각각의 영지를 둘러싼 전 서버의 대규모 경쟁이 가능하다.

이외 스톤헨지, 이스터 섬 동상 등 세계적인 유적지들을 게임 내 곳곳에 입체적으로 구현했고, 빛과 그림자, 건축물의 질감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외형을 원하는 대로 제작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한층 세밀해졌다.

MMORPG의 장르적 재미도 살렸다. 보스 레이드와 어비스 공성전, 길드 콘텐츠 등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로 이용자 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지원하며, 아이템과 장비를 수집하는 파밍 요소는 늘리고 확률형 아이템의 비중은 크게 줄였다.

웹젠은 이후 사업 일정에 맞춰 뮤오리진3의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세계관과 콘텐츠 등의 각종 게임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공개하면서 내년 1분기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