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김홍도 도시 안산’ 브랜드육성 업무표장 등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13 14:55 KRD7
#안산시 #김홍도도시 #김홍도축제 #업무표장등록 #김홍도장사씨름

김홍도 도시·김홍도축제·김홍도장사씨름·김홍도여자장사씨름대회 명칭 특허청 업무표장 완료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김홍도의 공원춘효도가 고향 안산으로 돌아온 기념으로 공원춘효도를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김홍도의 공원춘효도가 고향 안산으로 돌아온 기념으로 공원춘효도를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김홍도 도시 안산’ 브랜드 육성을 위해 김홍도 도시·김홍도축제·김홍도장사씨름대회·김홍도여자장사씨름대회 등 4개 명칭에 대한 업무표장 등록을 완료했다.

업무표장은 비영리 목적 업무를 표시하고자 사용하는 일종의 상표로 시는 이번에 등록한 명칭들을 김홍도 도시 육성 사업에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안산시는 1990년 당시 문화부로부터 ‘김홍도가 유년시절 안산에 거주하며 표암 강세황으로부터 그림을 배우고 성장했다’며 ‘단원의 도시’로 명명된 이후 전국 지자체에서 가장 활발히 김홍도 관련 사업을 추진했다.

NSP통신-안산 김홍도장사씨름대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 김홍도장사씨름대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지난 2019년 11월 ‘김홍도 도시 안산’을 선포한 시는 안산시 김홍도 도시 육성 조례 제정, 단원미술제, 김홍도(여자)장사 씨름대회, 김홍도 축제 등 김홍도 도시 안산의 위상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G03-8236672469

시 관계자는 “업무표장 등록은 김홍도 관련 관광사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독점적 사용 권한을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역사·문화자원인 단원 김홍도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