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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 위해 즐겨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28 12:46 KRD7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게임 #재미와스트레스해소

GSOK 2021년 한국 게임이용자 조사 실시…청소년 게임이용자 주중 2.53시간․주말 2.88시간으로 일반이용자보다 높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하 기구)가 일반인 및 청소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1년 한국 게임이용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 이용자 조사는 3000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게임이용자(70%) 2107명 게임 미이용자(30%) 893명이 설문에 응답하였다.

또 청소년게임이용자 조사는 3개월 이내 게임을 이용한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 ~ 6학년, 중학교 1학년 ~ 3학년)을 대상으로 매 분기별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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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결과 일반 이용자의 경우 게임을 하는 주된 이유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46.1%)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23.4%)로 나타났으며 청소년 이용자의 경우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가 82.9% 가장 높게 나타났다.

조사 결과를 통해 게임이용자들이 게임을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즐기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임의 본질은 재미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청소년 게임이용자들이 21년 하루 평균 플레이 시간은 주중 2.53시간 주말 2.88시간으로 일반이용자 주중 1.66시간 주말 2.25시간보다 높게 나타났다.

또 일반이용자와 청소년 이용자 모두 주말을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 하는 시간이 많았으며, 일반이용자의 경우 주중 대비 주말 플레이 시간의 증가가 청소년에 비해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구 황성기 의장은 “이번 조사는 민간차원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진 청소년 게임이용자 조사로 그 자체에 의미가 있다”며 “일반․청소년 게임이용자 조사 결과가 지속적인 게임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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