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공개된 렉서스 스포츠세단 ‘IS’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3-01-16 17:50 KRD7
#디트로이트모터쇼 #렉서스스포츠세단 #IS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 15일 2013년 북미 국제 자동차 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2013)에서 렉서스 브랜드의 컴팩트 스포츠 세단 ‘IS’의 풀 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신형 IS에서는 렉서스의 디자인 아이콘 ‘스핀들 그릴’을 IS가 추구하는 스포츠 세단에 맞게 새롭게 적용한 강렬한 외관 디자인과 실내 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수평기조의 인스트루먼트 판넬을 채택하는 쾌적함과 스포티함을 양립하고 뛰어난 조종성과 주행성능을 겸비해 렉서스의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진화를 달성했다.

G03-8236672469

특히 신형 IS의 ‘F스포트(F SPORT)’ 모델은 렉서스 최초로 신기술이 적용된 스포츠 시트와 렉서스 수퍼카 LFA의 가동식(시동을 걸면 계기판이 수평방향으로 전개됨) 컴비네이션 미터방식을 채용했다.

이외에도 수퍼카 LFA의 내장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드라이버의 감각을 자극하는 ‘관능적인 주행성능’을 예감케 했다.

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렉서스 신형 IS 모델은 렉서스 수퍼카 LFA의 DNA를 계승, LFA의 축소판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인테리어, 주행성능으로 올 한해 프리미엄 컴팩트 스포츠 세단에 일대 돌풍의 주역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