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호영 전북도지사 출마예정자 "새만금에 K-문화클러스터 조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4-01 13:40 KRD7
#안호영 의원 #전북도지사 #새만금 #K-POP #K-문화클러스터
NSP통신-안호영 국회의원
안호영 국회의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지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군)은 1일 “새만금에 세계 최대의 K-POP공연장을 조성하는 등 전북을 문화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최근 K-POP 아이돌인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앨범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K컬쳐의 세계적인 확산을 문화수도 전북의 위상을 선점하는 데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이어 “새만금에 K-문화클러스터를 조성,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제작 스튜디오를 건립 할 것”이라며 “전북관광공사를 설립, 각지에 흩어져 있는 관광자원을 원패스투어 시스템으로 연결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머무르고 즐기는 전북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안 의원은 또 “세계잼버리대회 성공 개최를 통해 700만 캠핑인이 전북을 찾게 하고, 한식과 한복, 한옥과 같은 한류 대표브랜드를 육성하면서 전북의 예술인들이 세계로 진출하는 문화보부상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