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카드, 기업·가맹점 홈페이지 전면 개편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11 09:07 KRD7
#NH농협카드 #기업금융 #기업카드 #디지털경쟁력 #가맹점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카드는 기업카드 전용 디지털 플랫폼 구현과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공식 기업카드 및 가맹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업카드 홈페이지는 사업장마다 별도 ID로 각각 관리해야했던 불편함을 개선해 공동대표 등록, 통합 ID 등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 사업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물품대금 결제, 취소, 거래처 등록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업무를 거래처 방문 없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거래 기업의 전사 시스템에 카드사용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개인카드 채널에서만 해결할 수 있었던 ▲분실·도난 부정사용 보상 ▲분실신고 및 해제 ▲해외이용제한 등의 서비스도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가맹점 홈페이지는 가맹점주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세무용 매출집계, 입금계좌 변경 등 신규메뉴를 추가하고 마이페이지(My page)를 통해 최근입금내역, 매출내역 등에 대한 정보를 그래프로 변환해 가시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개인카드 홈페이지와 일관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UI/UX를 개편했고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는 개인사업자의 편의 증대를 위해 모바일 웹 채널을 신설했으며 PIN인증·NH 페이(pay) 등 간편 인증 방식도 도입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향후 농협은행 기업뱅킹과 호환해 자금이체, 여신거래 등 은행업무도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공동인증서보다 간편하고 보안성이 높은 금융인증서 또한 도입할 예정이다”며 “지속적으로 기업고객의 디지털 채널 이용 편의를 높이는 고도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