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 “(공천 위해) 검은돈 오갔다” VS 김승현 강서구청장 후보, “사실무근이다” 격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5-18 19:29 KRD2
#윤두권 #강서구의원 #김승현 #강서구청장 #진성준
NSP통신-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의 선거공보물(좌측)과 김승현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의 선거 공모물(우측) (강은태 기자)
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의 선거공보물(좌측)과 김승현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의 선거 공모물(우측)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오는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의회 구의원 ‘가’번 공천을 위해 만 4년을 열심히 노력했으나 당선 가능성이 희박한 ‘다’번 구의원에 공천되자 격분한 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가 공천과 관련된 검은돈이 오갔다며 폭로해 강서구 정가에 파란을 예고했다. 현재 해당 사건은 강서구경찰서에서 관련자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인 상태다.

앞서 지난 6월 10일 윤두관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는 조수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도움으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을 지역위원회에서 있었던 당원모집을 위한 자금 집행의 상세 내용과 함께 불법 선거운동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기자회견을 통해 폭로했다.

윤 후보는 당시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현금을 동원한 불법 당원 모집에 4000만원 집행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지역위원장으로 있는 강서구‘을’ 지역위원회 간부 A씨가 출처불명의 자금을 윤두관 후보에게 제공하며 김승현 후보를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로 만들기 위한 권리당원 모집 활동비로 4000만원 지급했다는 주장 ▲더불어민주당 강서구 권리당원 명부 불법 유출 주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진성준 국회의원, 김승현 강서구청장 후보, 강서구을 지역위원회 간부 A씨 등이 공모해 불법 선거운동 공모 등을 주장했다.

G03-8236672469

특히 윤 후보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가’번 공천을 위해 지난 만 4년을 정말 강서구을 지역위원회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는데 당선 가능성이 없는 ‘다’번을 공천하며 저를 무시했다”며 “(향후)선거판이 공정하게 투명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어 “강서‘을’에서 (공천을 위해) 검은 돈이 오갔다”며 “밀실 공천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 같은 윤 후보의 폭로 주장에 대해 진성준 의원은 지난 10일 성명서 발표를 통해 ▲반복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수사기관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에게 엄중 경고한다. ▲조수진 의원은 이른바 ‘제보’라는 것을 근거로 더불어민주당 강서을 지역위원회와 다함 봉사회를 고의로 엮어 넣고 진성준 위원장과 김승현 후보를 끼워 넣어 정치적 치명상을 가하려 하고 있다. ▲조수진 의원이 제시한 패널의 그림은 아무 근거 없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또 그가 제시한 사진도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다함 봉사회의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은 것일 뿐이다. ▲진성준 위원장은 현역 국회의원으로서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으며 따라서 개인적으로 지방선거 준비를 위해 지난해부터 권리당원을 모집할 이유가 전혀 없다. ▲김승현 강서구청장 후보 역시 지난해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하면서 국가공무원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당적을 포기했으며 선거운동은 물론 일체의 정치활동을 할 수 없었다. 김승현 후보가 강서구청장 선거에 나서려 했던 것은 청와대를 사직하고 나온 이후, 대통령 선거가 끝난 올해 3월 경이다. 따라서 지난해 8월 당원 모집과 김 후보를 연결 짓는 것은 터무니없는 모함이다. ▲국민의 힘은 공천 탈락인사의 불만과 앙심을 이용해 지방선거에 이득을 보려는 얄팍한 정치적 계산을 걷어치우고 이성을 회복할 것을 촉구한다. 정치적 잇속을 채우려고 상대 정당의 정치인을 허위사실로 모함하는 행태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임을 다시 한 번 경고한다고 발표했다.

또 김승현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우선 그 사건(윤두관 후보 국회 소통관 발표 내용)과 제가 연관이 없는데 저를 포함해서 이야기 하셨다”며 “저는 당연히 무관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사실관계가 다르다. 나아가서 결국 법적으로 고발을 하셨으니 사실관계 등을 수사할 것이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선거기간인데 선거법 위반 등으로 고발을 하셨을 텐데 선거법상 같은 경우에는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를 보통 검찰이나 경찰이 피하기 때문에 선거 이후에 수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고 설명했다.

또 김 후보는 “그래서 그전(선거 이전)에 하든 그 이후(선거 이후)에 하 든 수사가 온다면 수사 협조 요청을 한다면 충분히 수사에 협조 하겠다는 생각인데 아직 그런 요청을 받은 적도 없고 전혀 통보를 받은 바도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후보는 “권리당원(명부) 유출의 주체가 저 라고 기록돼 있지도 않고 저는 그냥 제가 알고 있는 제가 가지고 있는 당원 분들 명단을 가지고 있는 것이고 그것(권리당원명부 불법 유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고 해명했다.

이어 “(불법 선거운동 주장과 관련해) 제가 식사 모임자리에 와서 사전 선거운동을 했다 이런 것인데 제가 그때 이미 예비후보였고 선거법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지지호소를 했다”며 “ 그런데 그게 법이 정하는 범위 안에서 지지호소를 했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또 김 후보는 “사실 (윤 후보의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 대해) 반박을 전혀 하지 않는 이유는 저에 관해서는 정말로 사실무근이고 정말 그런 측면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오히려 제가 선거과정에서 이것을 반박하기 보다는 수사 과정을 통해서 진실이 명명백백하게 드러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후보의 소통관 기자회견 내용 중 김승현 후보 관련 부분은 모두) 사실무근이다”고 반박했다.

NSP통신-김승현 더불어민주당 선거사무소 모습 (강은태 기자)
김승현 더불어민주당 선거사무소 모습 (강은태 기자)

한편 윤 후보가 지목한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을’ 지역위원회의 간부인 A씨는 윤 후보의 주장에 대해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정말 엉터리 같은 이야기를 했다”며 “제가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전혀 사실이 아니고 저는 아직 (강서경찰서의) 조사를 받거나 통보 받지는 않았지만 (관련된) 다른 분들 몇 사람 가서 조사를 받았다”며 “(경찰의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제가 드릴말씀이 없다”고 해명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