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들어보니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서구 을), “권리당원 모집에 금품이나 불법적 수단 동원한 적 없다”반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5-19 16:34 KRD2
#들어보니 #진성준 #강서을 #윤두권 #김승현

윤두권 무소속 구의원 후보, “강서을 지역 00부위원장인 A씨가 출처 불명의 돈(4000만원을 통장 계좌로 두 번에 거처 송금)을 저, 윤두권(강서구을 지역위원회 부 위원장)에게 제공” 주장

NSP통신-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서을) (진성준 의원실)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서을) (진성준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오는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강서을 구의원 공천에 당선 가능성이 희박한 '다'번을 공천받은 윤두권 무소속 구의원 후보가 강서을 지역 민주당 불법 권리당원 모집 문제를 폭로하자 해당 지역구 지역위원장인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서을)이 지난 4일과 6일 발표한 반박 성명 내용을 본지에 보내와 보도를 요청했다.

이에 NSP통신은 18일 ‘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 “(공천 위해) 검은돈 오갔다” VS 김승현 강서구청장 후보, “사실무근이다” 격돌’ 제하의 기사의 후속 기사로 진성준 의원이 보내온 반박 내용을 윤두권 무소속 구의원 후보의 폭로 주장 내용과 함께 양측의 주장을 자세히 들어봤다.

◆윤두권 무소속 구의원 후보의 폭로 주장 내용

NSP통신-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 (강은태 기자)
윤두권 무소속 강서구의원 후보 (강은태 기자)

우선 윤두권 무소속 구의원 후보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이 집권한 강서구에서는 현금을 동원하며 불법적으로 당원을 모집하고 권리당원 명부를 불법적으로 유출했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이어 “수십명을 불러 모아 식대를 지급하는 자리에서 강서구청장직에 출마한 진성준 의원 보좌관 출신 김승현(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을 위하여 진성준과 김승현이 지지를 호소한바 있다”고 강조했다.

또 윤 후보는 “강서구에서는 2019년 12월 13일자에 강서을지역의 수석 부위원장 A씨 등이 주축이 돼 ‘다함’ 이라는 선거 사조직의 발대식을 거행했다”며 “이 모임은 명목상으로 친목도모, 봉사, 인재양성을 내 세우고 있지만 실제로는 진성준을 중심으로 하여 진성준이 키우는 김승현 등을 선출직 공무원으로 만드는데 목적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윤 후보는 “다함 조직은 진성준을 사랑하는 모임으로 출발햇는데 대표 총무 등 총 21명으로 구성 됏다”며 “특히 강서을 7개 동은 각 3명의 운영자들이 50~70명 정도의 조직을 꾸려 운영할 게획을 세웠고 그대로 실행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 조직(다함)외에도 강서 목민학교를 운영했는데 목민관 학교는 당시를 기준으로 1기에서 10기까지 배출했고……(중략) 이 동문들이 각자 당원들을 모집하는 기능을 했다”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윤 후보는 “최초 진성준 의원이 지역위원장으로 있는 강서을 지역 00부위원장인 A씨가 출처 불명의 돈(4000만원을 통장 계좌로 두전에 거처 송금)을 저 윤두권(강서구을 지역위원회 부 위원장)에게 제공하며 ‘김승현을 강서구청장으로 만들기 위한 권리당원을 모집할 활동비로 지급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와 같이 불법적으로 모집한 민주당의 강서구 권리당원 6000여명의 명부는 진성준 국회의원이 위원장으로 있는 지역위원회에서 개인정보호법을 준수해 철저히 관리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강서구 지역위원회 00부위원장 A씨가 6000여명의 명단을 포함한 약 2만 여명의 당원명부(데이터베이스)을 다함의 B씨에게 건네주어 다함에서 불법적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서을)의 반박 주장 내용

하지만 공천 탈락에 불만을 품은 윤 후보의 폭로 주장 내용에 대해 진성준 의원은 “허위 사실이다”고 강하게 반박 했다.

이에 NSP통신은 진 의원이 19일 보내온 두 건의 반박 성명 내용을 게재한다.

(성명)더불어민주당 서울시 강서‘을’ 지역위원회(5월 4일)

1. 더불어민주당 서울시 강서을 지역위원회는 권리당원을 모집함에 있어 일체의 금품이나 그밖의 불법적 수단을 동원한 적이 없다. 윤 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의 강서구의원 후보 공천심사 과정에서 탈락한 인사로, 강서을 지역위원회와 ‘다함 봉사회’의 활동을 혼동한 데서 비롯된 일방적 주장일 뿐이다.

2. ‘다함봉사회’는 2019년 12월 창립된 시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조직으로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봉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등 왕성한 활동으로 짧은 시간에 다수의 회원을 확보한 것으로 알고 있다.

3. ‘다함봉사회’는 강서을 지역위원회와 무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봉사조직이며 별개의 정관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4. ‘다함봉사회’가 자기의 봉사활동을 위하여 임원 등에게 활동비를 지급했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으나 ‘다함봉사회’의 활동비 지급은 강서을 지역위원회와는 전혀 관계없는 일이다.

5. 또한 강서을 지역위원회는 권리당원 명부를 포함하여 일체의 명부를 정당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따라서 권리당원명부를 ‘다함봉사회’에 제공한 적이 없다.

6. 더불어민주당 강서을 지역위원회는 공직선거법과 정당법 등 정치관계법을 준수하는 가운데 모범적인 정당 활동을 펼쳐 왔으며 사실관계가 밝혀질 것이다.

(성명)국민의힘은 허위사실 유포와 무고를 취소하고 사과하라(5월 6일)

1. 금일(5월 6일)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이 저에 대해 스폰 운운하며 권리당원 매수 의혹을 제기한 것은 허위사실 유포이자 명예훼손 행위이다. 이에 대하여 반드시 법적, 정치적 책임을 엄중하게 물을 것이다.

2. 거듭 말씀드리지만, 윤 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의 강서구의원 후보 공천심사 과정에서 탈락한 인사로서, 엄격히 구분 지어야 할 강서을 지역위원회와 ‘다함봉사회’의 활동을 고의로 뒤섞어 왜곡된 주장을 펴고 있다.

3.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한 후에 비판을 하더라도 해야 할 국회의원들이 공천 결과에 불만과 앙심을 품은 한 개인의 일방적인 주장을 여과 없이 함부로 옮겨 비난하는 것에 대하여 개탄을 금할 수 없다.

4. 저는 강서을 지역위원회와 마찬가지로, '다함봉사회’가 자기의 봉사활동을 위하여 임원 등에게 활동비를 지급했는지에 대해서 알지 못하며 권리당원 모집 등을 사유로 금품을 제공받은 적이 전혀 없고 요구한 바도 없다.

5. 저는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강서을 지역위원장으로서 일체의 명부를 정당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권리당원명부를 ‘다함봉사회’를 비롯한 그 누구에게도 제공한 바 없습니다.

6.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저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무고를 즉각 취소하고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NSP통신-김승현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의 선거 공보물 (강은태 기자)
김승현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의 선거 공보물 (강은태 기자)

한편 앞서 김승현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는 윤 후보의 주장에 대해 “사실 무근이다”고 해명했고 현재 해당 사건은 서울 강서경찰서에서 수사 중이며 압수수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강서구‘을’ 당원 명단(데이타베이스)이 들어있는 B씨의 컴퓨터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현재 일부 당원들에 대한 조사가 신속히 진행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