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성남 공동 협력방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04 10:26 KRD7
#이상일 #신상진 #안철수 #용인성남협력방안 #대장동연결교량

안철수 의원(분당을)·신상진 성남시장 만나 양 도시 교통불편 해소 노력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첫번째)이 지난 2일 안철수 국회의원(분당을), 신상진 성남시장과 만나 두 도시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성남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첫번째)이 지난 2일 안철수 국회의원(분당을), 신상진 성남시장과 만나 두 도시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일 오후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분당을), 신상진 성남시장과 만나 용인과 성남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세 사람은 특히 두 도시 시민들이 겪고 있는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이자고 다짐했다.

이상일 시장과 신상진 시장, 안철수 의원은 이날 분당에서 만찬을 함께 하면서 지하철 3호선을 수서에서 성남 대장동을 거쳐 수지·광교로 연장하는 과업을 꼭 실현하기로 하고 수시로 논의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 윤석열 대통령 공약인 고속철도 SRT 수지·분당 정차역을 신설하는 문제, 수지 고기동과 성남 대장동을 연결하는 다리의 확장 문제도 해결해서 두 도시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휴일이면 교통체증이 심한 고기동과 대장동 연결 교량에 대해 이상일 시장은 “시민의 교통불편을 속히 해소하기 위해 시장들이 직접 나서서 문제를 풀자”고 제안했으며 신상진 시장도 “우리가 적극적으로 일하자”고 답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