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다양한 마을교육 지역·교육 연계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7-07 16:54 KRD7
#오산시마을교육 #오산시학생교육 #오산시교육지원
NSP통신-마을교육과정 수업 모습. (오산시)
마을교육과정 수업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마을교육 활성화에 나선다.

센터는 오산미래교육지구와 연계해 오는 13일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마을 교육과정’ 협력 수업에 참여하는 초·중등 5개 학교 교사와 마을교육활동가(29명)를 연결하는 ‘마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한다.

오산시는 학교 교육과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의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과 학교와 마을, 지역과의 연계성 강화를 통한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연계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G03-8236672469

현재 ▲고현마을·고현초(보드게임을 통한 창의력·응용력 향상) ▲고현마을·성호중(마을탐방·주민인터뷰를 통한 마을 문제해결) ▲행복똑똑원당마을·원동초(오산천에 서식하는 식물·동물 꾸미기) ▲행복똑똑원당마을·원당초(창의 신체놀이 및 숲 체험으로 창의력 협동심 향상) ▲늘봄마을·운천중(진로팀색) 5개 학교에서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유은아 고현마을 마을교육 활동가는 “우리 아이들과 마을을 이야기하며 문제를 살펴보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하고 생각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리 지역 생태를 둘러보며 평소에 눈여겨보지 않았던 주변을 한 번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오산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장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우리 마을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학교가 아이들을 함께 키우며 교육생태계를 구축해 민주적이고 주체적인 마을 문화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