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그맨 권영찬 교수, “경찰공무원 강연은 이들에게 감사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것”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8-03 16:02 KRD7
#권영찬 #개그맨 #교수 #경찰공무원

오는 9~10일 경기 경찰공무원 ‘행복재테크’ 강연 시작으로 다음 달까지 경찰아카데미 특강 순차 진행

NSP통신-▲개그맨 권영찬 교수 (사진 = 권영찬닷컴 제공)
▲개그맨 권영찬 교수 (사진 = 권영찬닷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개그맨 권영찬 커넬대 한국캠퍼스 교수는 매년 정기적으로 전국 경찰공무원들을 위한 행복재테크 특강을 지난 2010년부터 재능기부를 통해 경찰아카데미에서 해오고 있다.

하지만 팬데믹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2년간 이 강연도 잠시 멈췄다.

올해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모임에 대한 규제가 풀리며 권 교수는 오는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경기도 경찰공무원 대상으로 강연을 3년 만에 재개하게 됐다.

G03-8236672469

그는 이번 특강에서 ‘웃으며 자존감 높이면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한 경찰’ ‘행복한 나, 웃는 가정, 기쁨이 넘치는 조직문화’를 주제로 하는 ‘행복재테크’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권 교수는 경찰공무원 특강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시민들을 위해 치안 최일선에서 불철주야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경찰공무원은 소방공무원과 더불어 직업 특성상 일반인에 비해 사건 사고를 훨씬 많이 접하다 보니 스트레스지수는 높고 행복지수는 낮을 수 밖에 없다”라며 “이들의 불안 심리를 심리적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감사와 행복의 매시지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가질 수 있게 심리상담 전문가로서 역할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바람으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하는 강연이 일선 현장에서 국민의 질서와 안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이분들이 일에 대한 자긍심과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인 자존감을 높여 행복한 삶을 가꿔나가는데 소박한 도움이라도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방송인으로 매일경제TV ‘고! 살집’ 메인 MC로 활약 중인 권영찬 교수는 오는 9월까지 전국의 경찰공무원 대상으로 일선경찰서에서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