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농촌 재능나눔 문화공연 활동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8-30 12:27 KRD2
#광양시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재능나눔

2022년 여름! 무엇을 위해 미친 듯 살았는가?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 이하 ‘백백치’)은 ‘2022년 농촌 재능나눔 백백치와 함께 농촌마을 찾아가는 음악회’라는 주제로 문화공연을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했다. 이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과 한국농어촌공사 주최하는 농촌 재능나눔 문화행사이다.

“몸은 더위로 지쳐 힘들고 마음은 눈치를 보는 재능나눔 봉사가 무엇이 좋다고 행사 준비며 공연에 백백치 단원들은 이리도 입꼬리가 올라갈까?”

박수진 사무국장은 “백백치공연단원 한사람 한사람의 열정이 모여 진행한 농촌재능 나눔봉사는 태풍도 무더위도 뒷걸음질했고 바쁘고 힘들었지만 자랑스런 경험이 들었다는 소감이 정답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지난 6월 11일 고흥군 풍양면 문암마을에서 시작해서 18일 점암면 시목마을, 7월 2일에는 두원면 진목마을과 9일 도양읍 신정마을, 30일 풍양면 풍남마을 그리고 8월 6일 풍양면 방사마을, 28일 도양읍 장예마을에 이르는 일곱차례의 행사를 마쳤다.

마을 생긴 이래에 처음으로 이런 공연 봉사를 온다고 해서 작은 규모를 생각하다 텐트, 의자와 음향장비 트럭에 놀라고, 신나게 큰 스피커 소리에 어깨 춤이 절로 나와 덩실 덩실 춤을 추는 농촌마을 어르신들의 즐거움이 있는 행사였다.

또한 웃음이 있는 병채로통채로(이병채) 코믹팔러마술 공연과 6살 김혜리 꼬마마술사의 깜직한 연기 및 이선영 엉터리마술사의 레크레이션, 삐에로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함께 진행됐다.

이정혜 단장은 “재능나눔봉사에 열정이 가득하신 이병채고문님,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박수진 사무국장님, 꾀꼬리 같은 이금자 가수님, 정병일 음향감독님, 문병두 사진작가님 등 모든 단원님들의 노력으로 농촌 재능나눔 공동체활성화 문화공연을 통해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다 함께 참여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백치와 함께 온 몸이 부셔져라 흥겹게 놀다보니 밤에 골아 떨어져 꿈나라이지 생시인지 모르게 잠을 잔다는 후문도 있고 공연 봉사를 마치고 올 때면 어르신의 따듯한 손에 힘든 것도 잊어버리는 것이 봉사에 중독되는 것이라고 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