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은 “원달러 환율 상승 속도, 우리 경제상태 비해 빠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9-07 16:48 KRD7
#환율상승 #원달러환율 #긴급시장상황점검회의 #외환시장 #원화약세

한은, ‘긴급 시장상황 점검회의’ 개최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이승헌 한국은행 부총재는 “원화의 약세 속도는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fundamental)에 비해 빠른 측면이 있다”고 밝혔다.

7일 한은은 이 부총재의 주재로 ‘긴급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해 최근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점검했다.

이 부총재는 이날 회의에서 “그간 원·달러 환율은 주로 미 연준의 긴축기대 강화 및 국제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증대 등으로 빠르게 상승했다”며 “이러한 흐름은 주요 통화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최근 원화의 약세 속도는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에 비해 빠른 측면이 있다”고 판단했다.

G03-8236672469

펀더멘털(fundamental)은 한 나라의 경제 상태를 나타내는 경제성장률, 물가상승률, 실업률 등 주요 거시경제 지표를 뜻한다.

그러면서 “앞으로 외환시장 동향을 예의주시하는 한편 시장 안정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CB 통화정책 결정회의 등으로 외환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크므로 추석 연휴 기간 중 국제금융시장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대응태세를 공고히 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오는 13일 오전 8시 한은은 이 부총재 주재로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해 연휴기간 중 국제금융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