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무배당 ELS마스터 변액보험’ 판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3-04-11 11:13 KRD7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변액보험 #부산은행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BNP파리바카디프생명(대표 쟝 크리스토프 다베스)이 ELS의 장점에 펀드 변경 및 비과세 혜택 등 변액보험의 장점을 더한 ‘무배당 ELS마스터 변액보험’을 신규 제휴사인 부산은행에서 오는 15일 단독 판매한다.

(무)ELS마스터 변액보험은 ELS마스터주가지수연계 재간접형 펀드를 통해 다양한 상환 조건을 가진 ELS에 분산 투자해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준의 수익을 추구한다.

동시에 수익 부분은 채권·채권형 펀드로 이전해 안정성까지 높일 수 있다. 또한, 중도상환 또는 만기 시점에 자산운용사가 해당 펀드 내에서 다른 ELS로 자동 재투자한다.

G03-8236672469

즉, 한번의 가입으로 ELS에 계속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면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밖에도 시장상황에 맞게 주식형, 채권형, MMF형 등으로 펀드 변경을 할 수 있어 수익성 확대 및 투자 다변화가 가능하다.

이병욱 BNP파리바카디프생명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 상무는 “ELS마스터 변액보험은 예금 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면서도 직접적인 주식 투자를 어려워하는 고객을 위해 비교적 쉬운 ELS 투자 방법을 제시하는 상품이다”며 “최근 금융소득종합과세와 보험차익 비과세 기준이 강화됐기 때문에 절세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상품이다”고 말했다.

ELS마스터 변액보험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일시납으로 가입 가능한다.

3000만원 초과 보험료의 경우에는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다. 또한 해지환급금의 70%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연금전환특약을 활용해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한편, ELS(Equity Linked Securities, 주가연계형증권)는 안정적 기초자산 운영이나 조기상환 방식 등을 통해 위험을 제한해 직접적인 주식 투자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다고 간주돼 2012년에는 월 평균 4조 원씩 판매될 정도로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 금융상품이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