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칠곡군 민간단체, 대구 지역 군부대 유치 나서

NSP통신, 김영수 기자, 2022-09-19 16:46 KRD7
#칠곡군 #민간단체 #군부대유치

민간단체 회원 50여명 ‘군부대 유치 추진 위원회 발기인 대회’개최

NSP통신-칠곡군 발전협의회와 보훈단체 등 민간단체 회원 50여 명은 19일 왜관역 광장에서군부대 유치 추진 위원회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
칠곡군 발전협의회와 보훈단체 등 민간단체 회원 50여 명은 19일 왜관역 광장에서‘군부대 유치 추진 위원회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

(경북=NSP통신) 김영수 기자 = 칠곡군 민간단체가 대구 지역 군부대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칠곡군 발전협의회와 보훈단체 등 민간단체 회원 50여 명은 19일 왜관역 광장에서‘군부대 유치 추진 위원회 발기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군부대 유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추진 위원회 구성 등의 유치전 전개를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발기문 낭독, 구호 제창,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음향시설 준비, 현수막 제작 등 행사 전반을 칠곡군청이 아닌 주민이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 대구시가 이전을 추진 중인 5곳의 군부대 마크와“홍준표 시장님! 군부대는 칠곡군 입니데이~~♡♡”라는 문구가 적힌 홍보판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며 군부대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현했다.

송필각 발기인 대표는“군부대 유치를 통해 칠곡군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야 한다”며“군부대가 들어설 수 있도록 칠곡군청과 칠곡군의회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경쟁 지자체와 유치전을 펼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발기인 대회에 이어 추진 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본격적인 유치전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석적읍 망정리와 도개리에 군부대가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김영수 기자 dock84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