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읽어볼까

긍정심리로 보는 영화 이야기 ‘영화를 보면 생기는 일(긍정심리편)’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11-04 15:10 KRD7
#앤디황 #신간 #영화를보면생기는일 #긍정심리
NSP통신-▲앤디황 著 영화를 보면 생기는 일(긍정심리편) 표지 (드림북 제공)
▲앤디황 著 ‘영화를 보면 생기는 일(긍정심리편)’ 표지 (드림북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현대인들에게 영화를 활용해 영화속 주인공들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제시하는 신간 ‘영화를 보면 생기는 일(긍정심리편)’(드림북)이 출간됐다.

이 책은 세상의 북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살아가다보면 이미 우리에게 선물로 주어진 강점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지 못함을 꼬집고, 그 선물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세상이 말하는 행복의 조건이 아니라 내 안의 긍정의 힘을 키우고 어떠한 것에도 치우치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야 함을 역설해주고 있다.

저자 앤디황(황인식) 박사는 이 책에서 긍정심리학의 6개 덕목과 24가지 강점을 설명하고 있다. 또 독자들의 이해를 도우고자 24개의 영화를 선정해 각각의 영화 속 주인공들이 어떻게 삶에서 자신의 강점을 발휘하며 살고 있는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요즘처럼 힘든 시대를 살면서 삶을 잘 꾸려나가기 위해서는 긍정심리가 그 무엇보다 절실하기에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영화를 통해 긍정을 배워 자신의 감정대로 삶을 누리며 나갈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저자 앤디황은 현재 바이오스코프 대표로 있다. 영화와 상담심리 및 시네마코칭 분야에서도 활동하며,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기업 등에서 ‘영화 코칭’을 기반으로 상담심리학 강연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