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게임즈, 게임개발 명가 입증…게임대상 4개 부문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1-17 10:13 KRD7
#넥슨게임즈(225570) #게임개발명가 #히트2 #블루아카이브
NSP통신-2022년 히트2로 우수상 수상한 박영식 PD. (넥슨)
2022년 히트2로 우수상 수상한 박영식 PD.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의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202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통해 게임개발 명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2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넥슨게임즈는 ▲히트2, ▲블루 아카이브 2종의 게임을 출품해 모두 수상했다.

먼저 히트2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본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우수개발자상(김용하 총괄 PD)의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03-8236672469

넥슨게임즈의 게임대상 수상은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3월 31일 넷게임즈와 합병한 넥슨지티의 서든어택이 2006년 온라인게임 우수상과 인기게임상을 수상한 것.

이후 모바일 액션 RPG ‘히트’가 정식 오픈 후 15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며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과 인기게임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넥슨지티의 자회사인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모바일게임 우수상, 기술·창작상 게임기획/시나리오 2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2020년에는 모바일 MMORPG V4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 기술·창작상 사운드 부문, 기술·창작상 그래픽 부문, 우수개발자상을 수상, 4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202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넥슨게임즈가 히트2, 블루 아카이브 2종의 출품작으로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넥슨게임즈의 게임대상 누적 수상은 총 14건에 달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라는 배경에 기반한 밝고 유쾌한 스토리와 이야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특징이다. 일본,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게임은 일본과 한국에서 모두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흥행을 지속했다. 특히 지난 7월 21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2위를, 26일 구글 플레이 3위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출시 이후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다채로운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유저 친화적인 소통 행보도 꾸준히 이어갔다.

지난 10월 28일에는 개발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 향후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계획 등을 담은 한국 서비스 1주년 기념 생방송을 진행해, 약 2만 명의 시청자들이 함께 했다. 또 11월 1일에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담은 옥외광고를 게시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 그리고 이용자 친화적인 행보는 게임대상 3관왕 수상으로 이어졌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의 게임성과 세계관에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인기게임상을 수상했다.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투표로 수상작을 가리는 ‘인기게임상’의 경우 비중이 80%인 대국민 투표 결과가 절대적으로 작용한다. 80여종에 달하는 매력적인 캐릭터, 탄탄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캐릭터, 유저 간의 상호작용은 블루 아카이브를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다. 모든 캐릭터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 특성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외형을 구현하고 있다.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수상을 이끌었다.

블루 아카이브의 성공적 출시로 서브컬처 게임 전문가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는 우수개발자상의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2018년 넥슨게임즈에 합류, 블루 아카이브 개발에 착수했으며, 2021년 2월과 11월에 각각 일본 지역, 한국 및 글로벌 지역에 블루 아카이브를 출시했다.

김용하 총괄 PD는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시작 시점부터 줄곧 게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상세히 살피는 한편 새로운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관련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게임에 반영하며 블루 아카이브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고 있다.

NSP통신-2022년 블루 아카이브로 우수개발자상 수상한 김용하 총괄 PD. (넥슨)
2022년 블루 아카이브로 우수개발자상 수상한 김용하 총괄 PD. (넥슨)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 김용하 총괄 PD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블루 아카이브가 의미 있는 상들을 받게 돼 매우 감사한 마음”이라며 “블루 아카이브를 아껴주시는 유저들께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에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2015년 11월 18일 모바일 RPG ‘히트’를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박용현 대표의 넷게임즈(현 넥슨게임즈) 설립 후 첫 게임이라는 점, 그리고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 연출로 게임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히트는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최고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순항했고, 이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대통령상)과 인기게임상을 수상,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022년 8월 25일에는 히트의 정식 후속작 ‘히트2’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히트2는 출시 하루 전인 8월 24일 사전 다운로드 개시 4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으며,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이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넥슨게임즈는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한 MMORPG V4에 이어 MMORPG 히트2의 흥행과 게임대상 본상(우수상) 수상을 통해 MMORPG 장르의 개발역량을 한 차례 더 입증했다.

넥슨게임즈 XH 스튜디오 박영식 PD는 “전작 히트에 이어 히트2에도 유저분들이 많은 애정을 보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게임대상에서 수상한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퍼스트 디센던트(PC/콘솔, 루트슈터), ▲베일드 엑스퍼트(PC, 3인칭 슈팅게임), ▲갓썸(모바일, MMORTS) 등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의 게임을 개발 중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