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온마인드·하나은행, 버추얼 휴먼 활용 금융 서비스 연구개발 양해각서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2-14 10:40 KRD7
#온마인드 #하나은행 #버추얼휴먼 #금융서비스연구개발 #넵튠
NSP통신- (온마인드)
(온마인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넵튠 자회사 온마인드가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이후 금융계에 비대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온마인드와 하나은행이 보유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연구개발 해 금융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기회로 디지털 금융 기기에서 금융 업무를 지원하는 AI 뱅커, 버추얼 휴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금융 상품 판매 등 첨단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G03-8236672469

온마인드의 ‘실시간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딥러닝 기반 AI Face 생성 기술’을 융합해 더욱 손쉽게 버추얼 휴먼의 움직임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외에도 양사는 꾸준히 협력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온마인드는 지난 11월 하나은행으로부터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 받아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생태계를 기존 넵튠의 게임, SK스퀘어·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에 이어 하나은행의 금융까지 확대한 것이다.

온마인드 김형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고,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획기적인 금융 서비스 및 콘텐츠를 발굴해 디지털 금융 시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