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한번이라도 ‘세계 최초’ 금융서비스 시도하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3-01-03 14:10 KRD7
#NH농협금융지주 #이석준 #취임사 #농협금융 #취임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취임

NSP통신-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 (NH농협금융지주)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 (NH농협금융지주)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세계 최초의 금융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시도해 봤으면 좋겠다”며 임직원들에게 변화와 도전을 강조했다.

3일 이 회장은 “기하급수적인 기술의 발전과 수용은 산업의 경계를 무의미하게 만들었다”며 “그동안 추구해왔던 삶의 방식, 소비 방식, 생산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었고 금융도 예외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회장은 지난해 농협금융에서 세운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비전에 대해 언급하며 “이같은 비전 하에 생활 금융 생태계 구현, 미래형 금늉서비스를 선도하는 개방형 사업모델 완성을 위해 자회사를 비롯한 범농협이 함께 하는 시너지 경쟁력을 기반으로 농협금융 고유의 목적을 달성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지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어 이 회장은 “우리 혼자만으로는 고객이 만족할 만한 금융서비스를 속도감있게 제공할 수 없다”며 “여건만 허락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과감하게 외부 생태계와 협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틀을 깨고 비상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분을 주목하겠다”며 “한국 최초 아니 세계 최초의 금융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시도해 봤으면 좋겠다”고 직원들을 고취시켰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