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 ‘친환경‧탄소중립 실천’ 수소전기 통근버스 도입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2-13 09:51 KRD7
#포스코건설 #수소전기통근버스 #탄소중립 #친환경 #수소전기버스
NSP통신-포스코건설이 도입한 고상형 수소전기 통근버스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도입한 고상형 수소전기 통근버스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포스코건설이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고상형(고속버스 타입) 수소전기버스를 직원 통근버스에 도입하면서 그린 모빌리티 산업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국내 상용화로 출고된 고상형 수소전기버스 1호차를 이달부터 직원 통근버스에 도입하고 올해 연말까지 총 20대의 수소전기 통근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이 20대의 수소전기 통근버스를 운영하면 연간 약 5,880t(성인 1200명의 1년분)의 공기를 정화하고 버스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작년 대비 약 41%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포스코건설은 수소전기 통근버스가 진동과 소음이 적어 탑승자의 피로감을 최소화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통근버스에 탑승하는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과 함께 친환경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하에 회사가 친환경·탄소중립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해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평가기관인 CD(Carbon Disclosure Project)로부터 탄소 경영 활동과 기후변화 대응 역량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리더십등급(Leadership, A-)을 획득했다. 또 지난 10일에는 CDP가 주관하는‘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2022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특별상’도 수상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