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건설협회,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풀 구축…“정당하게 근무하려는 조종사에 일할 기회 제공”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3-09 13:44 KRD7
#대한건설협회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풀 #김상수
NSP통신- (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대한건설협회(김상수 회장)는 오는 10일부터 ‘타워크레인 조종사 인력 풀(Pool)’(이하 인력풀)을 구축해 타워크레인 조종사가 필요한 현장과 구직을 희망하는 조종사를 서로 연계시키기 위해 인력풀 신청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인력풀은 대한건설협회 본회에서 접수‧관리한다. 국토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월례비 수수 등으로 타워크레인 조종사가 면허정지 처분돼 대체 인력이 필요한 현장이다, 건설노조 소속 조종사의 52시간 근무제와 준법운행 등의 태업 영향으로 공사기간이 촉박한 현장 등에서 요청한 경우 협회에서 건설현장과 타워크레인 조종사를 매칭할 예정이다.

인력풀은 건설현장에서 근로를 희망하는 타워크레인 조종사 자격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하면 된다.

G03-8236672469

협회 관계자는 “인력풀 구축을 통해 타워크레인 조종사의 부당행위 근절을 위한 강한 정부의 의지에 적극 동참하고 잘못된 관행을 벗어나 정당하게 근무하려는 조종사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