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도의회 민주당 청년지원단, 김민기의원 초청 ‘의정활동 간담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3-16 13:20 KRD7
#경기도의회민주당청년지원단 #김민기국회의원초청 #간담회 #의정활동 #경기도의회

김민기 의원 초청해 국회서 의정활동 경험을 담백하고 솔직하게 들려줘

NSP통신-14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이 김민기 국회의원 초청 의정활동 간담회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14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이 김민기 국회의원 초청 의정활동 간담회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단장 김태희)이 지난 14일 도의회 민주당 회의실에서 김민기 국회의원(용인을)을 초청해 의정활동 노하우를 전해 듣는 간담회를 가졌다.

김민기 국회의원은 지난 2006년 용인시의원으로 처음 지방의회에 입성해 현재 3선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 지역민과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치는 등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맡아 중량감 있는 활동을 하고 있는 의원으로도 평가받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민기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태희 청년지원단장, 장민수 부단장, 전자영 부단장 등 청년의원 12명이 참석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 앞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조성환 수석부대표, 안광률 정책위원장, 고은정 기획수석, 박세원 정무수석, 정윤경 의원, 김태형 의원 등 재선·삼선 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김민기 국회의원을 반갑게 맞이하며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김태희 단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11대 의회가 들어서면서 민주당에 청년지원단이 구성돼 활동해 오고 있다”면서 “그동안 선배 의원들을 모시고 의정활동 꿀팁을 배우는 강의와 청년정책 등을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늘 선배 의원과 나눈 얘기들이 초선이자 청년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민기 의원은 후배 의원들에게 지방의회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경험을 담백하고 솔직하게 풀어냈다.

특히 의원이 갖춰야 할 기본 자세, 의원으로써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민원 처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김민기 국회의원은 “민원 처리는 예민하고 어려운 문제들이 많지만 최대한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의원으로서 지녀야 할 중요한 자세이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민주당의 현안과 저출생 대책, 청년 일자리 문제 등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과제들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현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총 78명 의원 중 청년 의원이 20명이며 18명의 의원이 모두 초선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은 이후에도 선배 의원들과의 소통의 장 마련, 청년 공간 방문과 정책 토론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이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