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공사, 공공주택 입주민 긴급 시설민원 대응 ‘CS기동부’ 조직 신설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3-28 14:33 KRX7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하자보증 #CS기동부 #신설
NSP통신- (= SH공사)
(= SH공사)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SH공사가 공공주택 입주민의 긴급 시설민원에 대응하는 정규조직 ‘CS기동부’를 신설하는 등 시설 민원 신속 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 SH공사)는 하자보증기간 이후 발생하는 시설민원 등으로 인한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CS기동부를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SH공사에 따르면 보증기간 이후에도 긴급 시설보수 민원을 대응하는 조직을 구축헤 입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생활편의를 제고하겠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CS기동부는 하자보증기간 이후를 포함한 입주 전 기간에 걸쳐 총체적인 고객만족을 위한 긴급 시설민원 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긴급을 요하는 생활불편 시설민원 등 CS기동반 운영을 통해 신속한 원인 파악 및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출동 및 기술지도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 365일 24시간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주말, 야간 시간 등 긴급한 시설물 민원 발생 시 신속히 출동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입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H공사는 이 같은 조치들을 바탕으로 공공주택 시설물 유지 관리 및 운영 등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공사는 긴급 시설보수 민원에 대해 처리가 지연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보다 빠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CS기동부 신설을 통해 공공주택 입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