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MSI

죽음의 조가 된 A조…B조 G2 e스포츠, 군계일학될 듯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24 16:17 KRX7
#라이엇게임즈 #MSI #플레이인스테이지조편성

각 조 1위와 조 2위 최종전 승자 등 3팀 브래킷 진출

NSP통신-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오는 5월 2일 영국 런던에서 막을 올리는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에 참가할 팀들이 모두 정해졌고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 편성이 완료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최강 지역을 가리는 대회인 MSI 2023에 참가하는 9개 지역, 13개 팀이 확정됐고 초기 단계인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 편성도 마무리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023 MSI를 개최하는 지역인 영국이 포함된 리그인 LEC의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이 끝나고 난 뒤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LEC를 대표하는 스타 플레이어 가운데 한 명인 프나틱의 원거리 딜러 ‘Rekkles’ 마틴 라르손이 출연, 각 지역에 미리 배정된 시드에 따라 선택된 팀들을 고르면서 추첨이 완료됐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A조에는 비리비리 게이밍(BLG; LPL), 무비스타 레인보우7(R7; LLA), 골든 가디언스(GG; LCS), GAM e스포츠(GAM; VCS)가 포함되면서 죽음의 조를 만들어냈다.

A조가 죽음의 조라고 평가되는 이유는 비리비리 게이밍과 골든 가디언스 등 메이저 지역 2번 시드로 MSI에 출전한 팀들도 강력하지만, MSI 출전 자격을 따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참가하지 못했던 GAM e스포츠가 2017년 이후 6년 만에 MSI에 참가하기 때문이다. 2017년 베트남 팀으로는 처음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했고 그룹 스테이지에서도 3승7패라는 성적을 거뒀던 GAM e스포츠가 또 다시 이변을 몰고 올지 관심이 모인다.

B조는 G2 e스포츠(G2; LEC)와 라우드(LLL; CBLOL), PSG 탈론(PSG; PCS)과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 LJL)로 꾸려졌다. 2019년 MSI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G2 e스포츠는 LEC 윈터에서 우승했으나 더 높은 시드를 주는 스프링에서 정상에 서지 못하면서 LEC 2번 시드를 받아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한다. PCS에서 가장 많은 우승 횟수를 달성한 PSG 탈론과 LJL에서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의 결과에도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8개 팀은 A조와 B조로 나뉘어 대결하며 3전 2선승제로 대결한다.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한-첫 경기와 승자전에서 승리한-팀이 조 1위가 되어 상위 단계인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A조와 B조의 2위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는 최종 진출전(Last Chance Qualifier)을 치르며 승리한 팀이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라간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메이저 지역의 1번 시드를 받은 네 팀-젠지(GEN; LCK), 징동 게이밍(JDG; LPL), 클라우드나인(C9; LCS), 매드 라이온스(MAD; LEC)와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특전을 받아 직행한 LCK 2위 팀인 T1(T1; LCK)이 진출한 상황이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월 2일(현지 시간) 개막,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브래킷 스테이지는 5월 9일 시작해 21일 대망의 결승전으로 막을 내린다.

MSI 2023의 모든 경기는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이스포츠 중심지인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에서 열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