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 개소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3-05-03 09:58 KRX7
#군포시 #비정규직노동자 #지원센터 #노동종합복지관 #개소식

하은호 시장, “노동인권에 대한 의식 높이고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NSP통신-2일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 개소식에서 하은호 시장(앞줄 가운데),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정구원 경기도 노동국장 등 참석자들이 개소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2일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 개소식에서 하은호 시장(앞줄 가운데),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정구원 경기도 노동국장 등 참석자들이 개소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가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를 군포시노동종합복지관 3층에 설치하고 2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정구원 경기도 노동국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라운딩, 제막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는 노동자 및 사업주를 대상으로 한 노동법률 교육과 무료 노동 상담,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리 찾기 캠페인, 노동정책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노동자 지원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센터 방문이 힘든 사업주 및 노동자를 위해 영세사업장 밀집 지역, 첨단산업단지 및 일반공업지역 등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노무 상담’을 통해 노동자들의 각종 고충 해결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비정규직 노동자의 차별을 해소하고 권리를 보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노동인권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