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월드타워, 환경의 달 맞이 ‘환경 정화 활동’ 실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6-15 09:46 KRX7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환경의달 #환경정화활동 #ESG
NSP통신-롯데물산 임직원들이 아름다운 석촌호수를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물산)
롯데물산 임직원들이 아름다운 석촌호수를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물산)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롯데월드타워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EM흙공 던지기, 줍깅 등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석촌호수의 수질 개선과 아름다운 생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롯데물산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해 EM흙공 1500개를 석촌호수에 던졌다.

이를 위해 지난 9일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서 롯데물산 임직원 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EM흙공을 직접 제작했다.

G03-8236672469

EM(Effective Micro-organisms)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호수의 수질 개선과 토양복원, 악취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이와 함꼐 롯데물산 임직원들은 석촌호수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 활동도 펼쳤다.

줍깅이란 조깅(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번 줍깅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석촌호수 산책로를 제공하면서 환경을 보호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는 “아름다운 석촌호수 생태 환경을 위한 나무 심기 행사, 생태 모니터링단 운영 등 도심 속 자연을 지키고 가꾸기 위해 다방면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6월 15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많은 임직원과 함께 해 의미가 더욱 깊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2021년부터 송파구청 및 민간기업과 협력해 석촌호수의 수질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촉매를 활용한 친환경 공법으로 호수의 수질을 3급에서 2급까지 끌어올렸다. 또 지난 5월에는 롯데 그룹 6개 계열사와 송파구청이 힘을 모아 깨끗한 석촌호수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