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유니버스‧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수면장애 디지털 치료제 소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6-16 19:52 KRX7
#원유니버스 #가톨릭관동대국제성모병원 #메타버스엑스포 #수면장애디지털치료제
NSP통신- (사진 = 원유니버스)
(사진 = 원유니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원유니버스가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해 수면장애 디지털 치료제를 소개한다.

메타버스 엑스포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며 원유니버스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과 공동 부스로 참여한다.

원유니버스는 지난 2021년부터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수면의학연구소와 모바일, PC, VR(가상현실) 기기를 사용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불면증을 해소하는 임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는 “약 2년 간 이어온 연구 결과물을 대표적인 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실제 환자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성모병원 수면의학연구소장 김혜윤 교수(신경과)는 “메타, 애플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최근 가상현실·혼합현실(MR) 기기를 발표하는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술 개발에 한창”이라며 “원유니버스와 활발한 연구를 통해 수면장애 극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