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마을미디어 동호회 이야기 OBS ‘경인 마을 라디오’ 전파탔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3-07-10 12:46 KRX7
#군포시 #경인마을라디오 #군포시마을미디어동호회이야기 #군포수제맥주동아리 #방구석수다방

군포시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동호회 ‘군포수제맥주동아리’ ‘방구석수다방’ 참여

NSP통신-라디오 방송 제작과정. (사진 = 군포시)
라디오 방송 제작과정.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전하는 마을미디어 동호회 이야기가 지난 8일, 9일 2일간 OBS 라디오 ‘경인 마을 라디오’를 통해 전파를 탔다.

‘경인 마을 라디오’는 경기지역 소식을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군포시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동호회 ‘군포수제맥주동아리(군수맥동)’와 ‘방구석수다방’이 참여했다.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지원하며 라디오 제작에 참여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지역 소식을 취재하고 대본 작성, 녹음, 편집까지 직접 진행한다.

G03-8236672469

첫 방송 ‘군수맥동’편에서는 군포 사람들이 지닌 마을과 환경에 대한 애정, 새롭게 시작하는 마을미디어 동호회의 다양한 활동 모습을 전했다.

다음 날 이어진 ‘방구석수다방’ 편에서는 군포의 설화를 모티브로 한 마을미디어 동호회 팟캐스트 제작 과정들을 전달했다.

제작진은 참여한 동호회 모두 자신들만의 개성과 다양한 관점들을 방송으로 잘 녹여내어 마을미디어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맘껏 발휘했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이문주 지역 PD는 “군포 소식을 전하는 데에 함께 할 수 있어 멋진 경험이었다”라며 “한두 번의 프로젝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활동이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 방송은 8월 19일, 20일 오후 4시부터 OBS라디오 99.9MHz ‘경인 마을 라디오’를 통해 이틀간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 방송은 온라인 오디오 방송 서비스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