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부산회생법원, ‘개인회생·법인회생 성공지원’ 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7-11 15:27 KRX7
#캠코 #부산회생법원 #개인회생 #법인회생 #MOU
NSP통신-박형준 부산회생법원장(왼쪽)과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 두 번째)이 개인회생과 법인회생 성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캠코)
박형준 부산회생법원장(왼쪽)과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 두 번째)이 ‘개인회생과 법인회생 성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부산회생법원 소회의실(부산 연제구)에서 부산회생법원과 ‘개인회생과 법인회생 성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회생 절차의 신속한 진행을 통한 가계 재기지원과 회생기업의 원활한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부산회생법원은 캠코에 관할지역 내 지원 대상 회생기업을 추천하고 캠코가 지원하는 개인 및 기업 채무자의 회생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한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캠코는 부산회생법원이 추천한 회생기업에 대해 자금대여와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경영정상화를 지원한다. 중위소득 125% 미만 개인채무자의 회생비용 등을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캠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금리 등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울산·경남지역의 회생기업과 취약채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고금리와 물가상승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회생절차가 진행 중인 개인과 기업에 대한 지원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캠코는 법원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국가 경제의 안전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