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덴마크 스카우트 대원들, 속초 매력에 빠지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8-01 12:25 KRX7
#속초시 #속초시청 #이병선시장 #덴마크스카우트 #세계잼버리대회
NSP통신-덴마크 스카우트 대원들이 속초 관광을 즐기고 있는 모습. (사진 = 속초시)
덴마크 스카우트 대원들이 속초 관광을 즐기고 있는 모습.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에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덴마크 스카우트 대원들이 5일간의 여행을 통해 설악산과 속초를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다.

단체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은 재도약의 준비를 하고 있는 설악동 지역에 활기를 불러일으키며 주변 상권에 도움을 줬다.

지난달 28일 속초를 방문한 덴마크 대원들은 설악동에 베이스캠프를 차린 후 소규모 팀단위로 지역의 여러 곳을 누비며 속초의 매력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국내 대표 명산인 설악산에 올라 산수화처럼 펼쳐진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고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는 속초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체험했다.

해변 피트니스와 레크리에이션, 에코 바캉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속초해수욕장을 방문해 행사 프로그램에 함께 동참하며 내국인 관광객들과 어울렸다.

엄산호 설악동번영회장은 “덴마트 스카우트 대원들은 속초의 아름다운 바다와 설악산의 경치를 만끽하며 설악동 방문을 매우 만족해하는 분위기였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숙박뿐만 아니라 설악동 주변 음식점 등 지역 상가도 많이 이용해 설악동이 모처럼 활기를 되찾았다”고 말했다.

시도 덴마크 대원들이 이번 방문을 통해 느낀 속초의 매력을 전 세계 150여 개 회원국 수만 명의 참가하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에서도 널리 알려주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병선 시장은 “이번 외국인 단체관광객 방문으로 속초의 매력이 잘 전달돼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알려지도록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단체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