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건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점검 실시…“건강 최우선으로 다양한 지원 모색할 것”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8-09 08:55 KRX7
#호반건설 #폭염 #온열질환 #변부섭 #혹서기
NSP통신-호반건설 관계자들이 폭염을 대비한 온열질환 예방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호반건설)
호반건설 관계자들이 폭염을 대비한 온열질환 예방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호반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호반건설이 계속되는 폭염에 대비해 혹서기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호반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의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폭염 대비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폭염 속 야외 작업이 많은 근로자들을 위해 변부섭 호반건설 안전부문 대표 직접 현장을 방문해 현장과 근로자들을 살폈다.

G03-8236672469

앞서 호반건설은 지난 6월부터 혹서기를 대비해 자율점검을 실시하고 휴게공간 등을 마련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폭염 속 근로자 휴게공간, 휴게시간 준수, 현장의 운영상황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호반건설은 현장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휴게공간을 설치했고 이동식 에어컨을 비치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통해 관련 지식과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근로자의 위험인식을 높이고, 혈압 등을 주 1회 이상 측정하면서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호반건설은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휴게공간을 확충하고 강제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등 폭염 대비에 노력하고 있다”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