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안성 공도읍과 평택 서탄면 찾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8-09 14:40 KRX7
#남경순도의원 #경기도의회 #안성시공도읍등방문 #의정활동 #우수사례현장견학

그간 추진현황 보고 받아…“예산 절감 방법 강구해달라” 당부

NSP통신-남경순 부의장이 경기 안성시 공도읍·평택 서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해 지킴이들과 현장 소통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이 경기 안성시 공도읍·평택 서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해 지킴이들과 현장 소통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도의원)은 지난달 파주시 경기행복마을 관리소 현장 방문에 이어 8월 첫 번째 현장 방문지로 안성 공도읍과 평택 서탄면을 찾았다.

남경순 부의장은 그동안의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경기도가 부동산 거래 침체 및 주택가격 하락으로 도세 징수액이 급감함에 따라 세수 감소로 어려운때 예산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민간단체 및 기관과의 협력과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예산을 절감하는 방법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상곤 의원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공동체 및 문화활동의 거점으로서 주민자치와 복지를 실현하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운영 개선을 위해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현장을 견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G03-8236672469

10일에는 가평·포천·양주에 있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3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공도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사무원 2명과 지킴이 8명이 주거취약지역 주민에 대한 생활 안전 서비스 제공과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을 활용해 7~8월 무더위 쉼터로 사무실을 개방 운영하고 있어 지역주민 월 평균 300여 명이 이용한다고 했다.

또한 평택 서탄면은 사무원 1명과 지킴이 4명이 찾아가는 안녕안심문안서비스 및 환경 개선활동 뿐만 아니라 지역특색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마을공동체 및 복지 환경 뿐만 아니라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사업과 금암천 환경정비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으로 받고 있다.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원도심 등 주거 취약지역에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공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관리소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