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1만개 구인 데이터베이스 확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9-01 10:24 KRX7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탐나는일자리정보관 #구인구직데이터베이스 #일자리플랫폼잡아바

잡아바 ‘탐나는 일자리정보관’의 1만 개 채용정보 잡아가세요

NSP통신-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탐나는 일자리정보관 홈페이지 화면. (사진 =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탐나는 일자리정보관’ 홈페이지 화면. (사진 =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일자리플랫폼 ‘잡아바’가 올해 안으로 ‘탐나는 일자리정보관’의 구인 데이터베이스 1만 개를 확보하며 구인구직 연계를 강화한다.

‘탐나는 일자리정보관’은 채용시장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정보 부족으로 발생한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하기 ‘괜찮은’ 기업, 추천기업의 채용정보를 잡아바로 연계해 구인구직의 어려움을 줄여간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 5월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내 ‘탐나는 일자리정보관’을 신설했다. 현재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협력사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 채용정보 1만2000여 개를 제공 중이다. 올해 하반기 채용시즌이 되면 더 많은 괜찮은 일자리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G03-8236672469

재단은 일자리 매칭을 위해 잡아바 내 구직 데이터베이스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는 도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 등록을 독려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구직 등록 자체를 의무화하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사람 찾는 기업전담상담 방식 활용해 일자리 연계 강화

NSP통신-일자리플랫폼 잡아봐 탐나는 일자리정보관 홈페이지 화면. (사진 =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봐 ‘탐나는 일자리정보관’ 홈페이지 화면. (사진 = 경기도)

구인구직 정보가 축적되면 기존 직업상담방식인 구직자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연계하는 방식과 새롭게 일자리를 가지고 사람을 찾는 기업전담상담 방식 등으로 일자리 연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직접 일자리 사업 및 일경험 사업 추진 시 참가자 선정 절차 간소화와 비용 절감으로 인한 운영 효율성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는 “구인구직 데이터베이스 확보는 일자리 연계의 마중물 같은 역할을 한다”며 “잡아바의 데이터베이스가 고용노동부 워크넷까지 연계된다면 지자체를 넘어 국가 차원에서 일자리 매칭을 추진하는데 혁신적인 변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잡아바 구인구직 데이터베이스를 워크넷과 연동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며 관련 작업은 올해 마무리되어 내년부터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