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연세대, 메타버스 캠퍼스 10월 출시…LG 스포츠 패밀리데이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11 15:39 KRX7
#LG유플러스(032640) #연세대 #메타버스캠퍼스 #LG스포츠패밀리데이

버추얼 캠퍼스 구축 위한 업무 협약 체결…LG유플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 통해 10월 공개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 버추얼 캠퍼스 구현에 착수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 현황을 최종 점검하고 오는 10월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연세대학교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도입 및 가상 공간을 활용한 교육 본격화’를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과제로 삼고 지난 6월 LG유플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통해 수업은 물론 현실과 동일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가상공간인 버추얼 캠퍼스 구현에 착수했다.

G03-8236672469

연세대학교 버추얼 캠퍼스에는 스팀슨관, 아펜젤러관, 언더우드관, 노천극장 등 신촌캠퍼스의 상징적 건물들이 3D로 생동감있게 구현된다. 특히 노천극장은 최대 1000명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정기연고전 합동응원제’, ‘아카라카’(축제) 등 연세대학교 고유의 대규모 행사도 진행이 가능하다.

또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학습 콘텐츠 및 학습관리시스템인 ‘런어스(LearnUs)’를 연동해 ▲교수진 및 학생들과의 채팅 ▲수강 현황, 공지 및 일정 확인 ▲게임형 강의시청 ▲연세대학교 굿즈를 활용한 아바타 꾸미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몰입감을 높였다.

연세대학교 버추얼 캠퍼스는 LG유플러스와 함께 향후 해외 대학교와의 공동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와 연세대학교는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캠퍼스 환경과 메타버스 기술력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를 아울러 메타버스 캠퍼스 생태계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한편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또는 홈 서비스 장기고객 대상으로 LG트윈스 프로야구 경기와 LG세이커스 프로농구 경기에 초청하는 ‘LG 스포츠 패밀리데이’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 또는 인터넷과 IPTV 결합서비스를 5년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도 상·하반기 각각 1회씩 장기고객을 스포츠 경기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