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투자신탁운용, 포스코그룹주 ETF 선봬

NSP통신, 송희진 기자, 2023-10-10 14:51 KRX7
#한국투자신탁운 #ACE포스코그룹포커스ETF #ETF #포스코그룹 #포스코
NSP통신

(서울=NSP통신) 송희진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이달 중순 포스코그룹주를 담은 상장지수펀드(ETF)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ETF’를 선보인다.

기초지수는 에프앤가이드가 산출하고 발표하는 ‘FnGuide 포스코그룹 포커스 지수’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포스코그룹주를 비롯 포스코그룹과 동일한 업종 내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로 구성됐다.

포스코그룹 주 외 종목이 편입된 것은 현재 국내에 상장된 포스코그룹주가 6개이기 때문이다. 이에 향후 포스코그룹주가 10개 이상이 될 경우 포스코그룹주 외 종목은 지수에서 제외될 수 있다.

G03-8236672469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ETF’를 출시한 배경은 ‘성장성’이다. 포스코그룹은 철강과 2차전지 소재 부문에서 수직계열화를 이뤄낸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포스코그룹주에 집중한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ETF를 출시하게 됐다”며 “과거부터 꾸준히 주요 산업으로 거론된 철강과 새로운 성장 산업인 2차전지 모두를 영위하고 있는 포스코그룹주를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ETF를 통해 투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