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채이배 회계사, 군산사무소 개소식 ‘성황’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0-16 15:19 KRX7
#채이배 회계사 #군산 #개소식 #채이배
NSP통신-채이배 회계사가 군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채이배 회계사)
채이배 회계사가 군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채이배 회계사)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시민들에게 필요한 일자리 전문가 ‘써먹어 달라’”

전북 군산 출신 채이배 회계사가 고향 군산에 회계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20대 국회의원을 지낸 채 회계사는 지난 14일 수송동 롯데마트 맞은편 효원월드타워빌딩 3층에서 회계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날 개소식에는 가족과 친지, 군산시민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고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정세균 전 국무총리,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성호 국회의원이 축하 동영상을 통해 고향에 첫발을 내딛는 채 회계사를 축하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축하 동영상을 통해 “실력과 따뜻함을 두루 갖추고 있는 채이배 회계사가 고향을 위한 초심을 잃지 않으면 고향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실력과 인품이 널리 퍼져 사무소가 문전성시를 이루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도 동영상 축사에서 “채이배 회계사는 기업과 경제지식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인물”이라며 “20대 국회의원 시절 재벌총수의 잘못된 행태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특유의 전문성과 소통능력이 탁월했다”면서 “고향인 군산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제와 일자리 분야 전문가인 채이배 회계사는 실용주의 정신이 투철하고 뚝심있는 추진력이 장점이다”고 설명하고 “고향 군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채이배 회계사는 민생경제를 잘 알고 특히 일자리문제에 전문성을 가진 아주 유능한 사람이다”며 “사람이 성실하고 누구에게나 겸손한 그러면서도 뜨거운 열정을 가진 인물인 채이배 회계사를 군산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채이배 회계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외부, 내부의 환경변화는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더 어렵게 만들고 있고 내 고향 군산도 마찬가지다”면서 “이런때 일수록 경제를 알고 기업을 이해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유능한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4년간 국회의원 의정활동으로 공정한 경제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이뤘다”면서 “기업들에게 필요한 경영전문가,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자본시장 전문가, 시민들에게 필요한 일자리 전문가 채이배를 군산시민들이 일꾼으로 써 먹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채이배 회계사는 고려대 행정학과와 한국방송통신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제 20대 비례대표(국민의당)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 이재명 대선후보 선대위 공정시장 위원장,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 등을 역임한바 있다.

오랜기간 소액주주운동, 재벌개혁 운동으로 자본시장에서 활약해 왔고 경기도 일자리재단의 대표이사를 맡으면서 일자리 정책을 만들고 집행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현재는 전라북도 도정자문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