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2023년 한해를 빛낸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1-30 18:32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최고기업인 #최고근로자

최고기업인, 한화시스템 어성철 대표·세바 김정언 대표
최고근로자, 팜한농 최규형 책임·아주스틸 김수민 파트리더

NSP통신-구미시는 올해 탁월한 역량과 혁신적인 활동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한 기업인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를 선정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올해 탁월한 역량과 혁신적인 활동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한 기업인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를 선정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올해 탁월한 역량과 혁신적인 활동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한 기업인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를 선정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상은 지역산업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근로자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한 기업 육성 시책으로, 최고기업인은 대·중견기업, 중소기업 부문 각 1명, 최고근로자는 남, 여 각 1명씩 선정하고 있다.

시는 지난 10월 선정계획 공고 후 신청자 접수를 거쳐 11월 구미시 기업사랑 위원회 심사로 대상자를 결정했다.

G03-8236672469

최고기업인은 기업 경영 상태, 지역 성장 기여도, 고용 창출, 복리후생 등을 중심으로, 최고근로자는 근로자 역량, 기업 성장 및 지역공헌 등을 중심으로 심의했으며, 1차 서류평가를 거쳐 2차 심사위원평가를 합산했다.

올해 최고기업인상 대·중견기업 부문은 한화시스템 어성철 대표이사, 중소기업 부문은 세바 김정언 대표이사가 선정됐으며, 남성 최고근로자는 팜한농 최규형 책임, 여성 최고근로자는 아주스틸 김수민 파트리더가 선정됐다.

선정된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는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에 따라 3년간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각종 문화·체육행사 예우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