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병욱 포항남울릉 예비후보, 포항제철소 화재 진압 소방대원 격려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2-25 10:46 KRX7
#최병욱 #포항남울릉 #포항제철소화재 #포항남부소방서 #소방대원격려
NSP통신-최병욱 포항남·울릉 예비후보가 지난 23일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포항제철소 화재를 성공적으로 진압한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최병욱)
최병욱 포항남·울릉 예비후보가 지난 23일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포항제철소 화재를 성공적으로 진압한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최병욱)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최병욱 포항남·울릉 예비후보(대통령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자문위원)가 지난 23일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포항제철소 화재를 성공적으로 진압한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최병욱 예비후보는 화재 진압이 마무리된 직후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김진흥 소방행정과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인해 제철소가 침수돼 사상 초유의 공장가동 중단사태를 격었던 터라 이번 화재 소식에 놀랐지만 소방대원의 헌신으로 조기 진압돼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다”며 “추운 날씨 속에서 사회 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이번 사고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해 포스코와 지역사회의 안전도 챙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병욱 예비후보는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냉천이 범람해 포스코 일대가 침수 피해를 입었을 당시에 국토교통부 소속 건설중장비 수십여대를 동원해 긴급피해복구작업을 진두지휘해 연이어 북상하던 태풍 난마돌에 의한 추가 피해를 막는 등 포항 남구 지역의 재난안전을 확보하는데 큰 공로를 세운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