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F 헤지스, 브랜드 심벌 리뉴얼과 함께 친환경 포장재 도입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1-31 15:16 KRX7
#LF(093050) #헤지스 #브랜드심벌리뉴얼 #친환경
NSP통신- (사진 = LF)
(사진 = LF)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브랜드 심벌(Symbol) 리뉴얼과 함께 친환경 소재의 브랜드 포장 부자재를 도입한다.

헤지스는 브랜드 심벌 리뉴얼과 함께 쇼핑백, 선물 상자 및 제품 택(Tag) 등 포장재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제품 생산과정에서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물 샘플 제작 대신 3D 디자인 프로그램 ‘CLO’를 활용하는 등 ‘Green Step(그린 스탭)’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실천해온 헤지스의 변화에 대한 의지가 엿보인다.

G03-8236672469

헤지스의 새로운 포장재는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만든 제품에만 부여되는 국제 산림관리협의회의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마크를 획득한 소재로 제작됐다.

또 크림 색상과 네이비 색상의 조합으로 인쇄됐던 기존 쇼핑백과 선물상자를 오프화이트 컬러로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는 무염소 표백기술 ‘ECF(Elemental Chlorine free)’ 방식으로 생산된 것으로, 표백 시 배출되는 다이옥신 발생을 감소시킨 친환경 기술이 적용됐다.

추가로 모든 포장 부자재는 종이 생산 중 남은 파지 및 소비자가 사용 후 회수한 종이를 펄프와 혼합해 만든 재생지 사용 비율을 높여, 목재의 소비를 줄이는데 일조한다.

리뉴얼된 헤지스의 포장재는 크기에 따라 쇼핑백 총 5종류, 선물박스 2종류를 운영한다.

명동에 위치한 헤지스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와 헤지스닷컴, LF몰을 시작으로 서울, 수도권의 주요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중심으로 먼저 도입한다.

기존 포장재 및 부자재 재고 소진에 맞춰 순차적으로 전국 모든 점포에 적용될 예정이다.

LF 헤지스 윤정희 사업부장은 “지구와 자연을 최대한 해치지 않으면서 헤지스의 고객들에게 고급스러운 감성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이번 심벌 리뉴얼과 함께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헤지스는 제품과 브랜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