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종섭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캠페인 동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2-21 11:37 KRX7
#남종섭대표의원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이름짓기릴레이캠페인 #의정활동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 홍보

NSP통신-21일 남종섭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이 내가 생각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21일 남종섭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이 ‘내가 생각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21일 ‘내가 생각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지난달 18일부터 4월 26일까지 100일 일정으로 윤종영 경기도의원이 시작한 활동이다.

릴레이 캠페인은 경기 북부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이름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SNS 등에 게시한 뒤, 다음 캠페인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남종섭 대표의원은 염종현 의장의 지목을 받아 이날 대표의원실에서 ‘경기평화특별자치도’를 새 이름으로 제시하는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경기북부는 DMZ, 접경지역인 만큼 ‘평화’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지역이라고 생각해 ‘경기평화특별자치도’라고 작명하게 됐다”며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설치가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주자로는 안광률·이인규 경기도의원을 지목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투표, 특별법 제정 등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설치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