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안경사회와 ‘저소득층 아동 안경구입비 지원사업’ 협약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22 16:17 KRX7
#안산시 #안경사회 #저소득층아동 #안경구입비 #드림스타트아동
NSP통신-21일 대한안경사협회 안산시 안경사회와 안산시 간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21일 대한안경사협회 안산시 안경사회와 안산시 간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대한안경사협회 안산시 안경사회(회장 오광수)와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림스타트 ‘안경 지원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안경 구매와 교체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에게 맞춤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앞으로 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아동 중 대상자를 발굴·선정해 안산시 안경사회에 추천하고 안경사회는 아동이 쉽고 편리하게 안경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안경원을 지정 운영한다. 안경 구입비는 시와 안경사회가 각각 50%씩 부담해 최대 14만원을 지원한다.

G03-8236672469

오광수 안산시 안경사회 회장은 “시력 관리가 중요한 성장기 아동의 눈 건강 사업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더 환한 세상에서 밝고 건강하게 커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미래의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2022년도 전국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