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플래티어 엑스투비, 카드사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 계약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3-25 11:23 KRX7
#플래티어(367000) #엑스투비 #카드사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의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X2BEE)가 업계 리딩 카드사의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

NSP통신-엑스투비 로고 (사진 = 플래티어)
엑스투비 로고 (사진 = 플래티어)

App 내재화 및 커머스 플랫폼 통합 구축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카드사 고객의 커머스 이용 전환율 확대 및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프로젝트는 2024년 3월 착수해 11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기업들의 IT 투자 위축에도 엑스투비는 작년 하반기에 이어 수주를 지속해 시장성을 입증하고 있다. 그간 패션, 유통 분야에서 주로 도입되었던 엑스투비는 업계 선두 카드사의 커머스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 분야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금융 분야는 다른 산업 분야에 비해 보안과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고 복잡한 기술적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는 만큼 솔루션의 기술적 우수성 또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최근 몇 년간 산업 전반이 저성장 국면에 직면한 가운데 카드사 역시 기존 결제 사업만으로 수익을 증대시키는 데 한계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자체 앱에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한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의 전환이 대두되고 있다. 엑스투비는 이러한 저성장 시대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한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G03-8236672469

한편 엑스투비는 기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한계로 대두되던 유연성 부족, 확장성 부재, 복잡한 업그레이드, 개발 속도의 제약을 넘어서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심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가 있으며 엑스투비는 컴포저블 커머스 전략을 개발할 ▲MACH 아키텍처 ▲문서화된 API 및 빠른 적용이 가능한 기술 스택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지원 등을 통해 온라인 커머스를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엑스투비는 자사가 개발 중인 ‘이커머스 프라이빗 LLM’도 도입한다. 이커머스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통해 운영 및 관리 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데이터 요약·분석 ▲컨텐츠 생성 ▲예측 및 제안 세개의 축을 핵심 요소로 정의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고 고부가 가치 업무에 집중해 비즈니스 수익성을 확대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